top of page
2026년 4월 10일
이지혜 학생연구원, 2026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 '우수논문발표상' 수상
고려대학교 융합생명공학과 박희호교수 연구실 소속 이지혜 학생연구원(석박사통합과정)이 2026년 4월 8일부터 10일 3일동안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6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하였다.
이지혜 학생이 발표한 ‘Engineered All-In-One Antibodies Enable Attomolar Fentanyl Detection in Human Whole Blood via CNT-FET Biosensing’은 항체 엔지니어링과 나노소자 기반 센서를 결합하여 펜타닐을 attomolar 수준에서 실시간으로 검출할 수 있는 기술을 제시한 연구로서, 인간 전혈 환경에서도 높은 민감도와 선택성을 입증하였다. 또한, 해당 연구는 차세대 현장진단 및 임상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였다.

2026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은 대한민국 생물공학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인 한국생물공학회 주최로 개최된 학술회의로, 바이오의약공학, 의공학, 미생물공학, 생물공정공학 분야의 다양한 학계, 연구계, 산업계의 연구자들이 최신 학술 정보를 공유하고 바이오의 산업화,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학회로 세계적인 수준의 정기학술대회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bottom of page





